본문 바로가기
산행/제주도

제주도 도두봉 사라봉 별도봉 2023.11.21

by 가 고 파 2023. 12. 1.

 

 

전날 한라산을 정복하고  일찍 잠이 들었으니 

오늘 아침엔 일찍 잠이 깨었다.

일출을 보러  조용히 혼자 나가려는데  친구도 같이 가겠다고 한다. ㅎㅎ

 

아침이라서 택시를 타고 도두봉을 향한다.

 

 

6시 34분   한라산과 붉어지는 동녘 하늘

 

 

 

점점 더 밝아지는 동쪽 하늘

 

 

 

일출을 보고   버스를 타고  호텔로 돌아와  식사도 하고 체크 아웃

 

호텔에 짐을 맡겨두고 다음 장소로 간다.

오후 4시 비행기여서 시간이 애매해서 멀리 못가고 

사라봉을 다녀오기로 한다.

 

 

10시 55분 도착한 
사라봉입구에는 털머위꽃이 한창이다.

 

 

 

사라봉으로 오르는 이곳은  제주 올레길 17코스의 중간 지점이다.

 

 

 

일본군의 참호

 

 

 

사라봉에 오르니  제주시가 깨끗하게 보인다.

 

 

 

사라봉을 곳곳에 퍼져있는 털머위

 

 

 

11시 30분  사라봉에서 내려오니 

올레길이  별도봉으로 이어진다.

아직 시간 여유가 있으니  계속 걷는다.

 

 

 

별도봉 코스가 참 마음에 든다.

 

 

 

제주항도 내려다 보고

 

 

 

별도봉에서 내려서서

 

 

 

비석거리도 지나고

 

 

 

 

 

12시  우리의 오늘 걸음을 마무리 하기 위해  바닷가 찻집에 들어와서 앉았다.

친구야  수고 많았다.  ㅎㅎ

 

이렇게 우리는 이번 제주도에서의 걸음을 마무리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