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1045

제비봉 그리고 악어봉 2024.09.22 제비봉 하산길 2015년에 다녀온 제비봉이번주는 토요일에 아내와의 일정이 있어  일요 산행을 한다.마침  반더룽산악회에서 진행한  새로 개장한 악어봉과 함께 가는 코스여서 참석하였다.    악어봉 풍경    단양 월악로의 어름골맛집 앞에서 9시 25분 산행을 시작ㅎㅎ  가깝긴 가깝네 ~~   정상적인 탐방로로 안내판도 있다.   등로는 한사람이 걸을 수 있을 정도로 좁다.    깨진 바위들이 많은 오름길이다.   20분간 올라 왔다  계단을 오르고 또 계단    가파른 길을 계속 오르는데  참취꽃이 숨을 고르도록 도와준다 ㅎㅎ오늘은 이 코스에 참취꽃이 간간이 피어있다.   아 !  가을이 왔구나.어제까지는 몰랐는데 ㅎㅎ   오늘은 가을이다.도토리가 많이도 떨어져 있다.   또  계단이 나오고   50분간.. 2024. 9. 23.
황장산 2024.09.14 오늘은 그랜드산악회에서 주관하는 황장산이다.오랜만에 다시 찾는 황장산 기대를 하며 산행을 시작한다.   추석 연휴 첫날이어서 길이 많이 막혔는데운전을 해 주시는 부장님의 노련한 솜씨로  11시 30분에 산행을 시작 할 수 있게 되었다.    예쁘게 피어 있는 꽃범의 꼬리를 보며 상쾌하게 산행을 시작   처음부터 조심을 해서 가는 비탐 코스여서  조용히 걷는다.    저 앞에 보이는 능선에 기대를 하며  주위에 소리를 크게 내지 않으려 노력하며 걷는데..앞에서 걸으시는 분께서 회장님과  서로 이야기가 다 되어 가시는 줄 알고 따라 가는데..   웬지 코스가 좀 이상하다.능선의 좌측으로 진행을 해야 하는데 우측으로 계속 진행이다. 회장님이 뒤에서  계곡으로 빠져야 한다고 가실 때 그쪽으로 따라 갔어야 하는데.. 2024. 9. 15.
봉평 흥정계곡 - 메밀밭 2024.09.08 2024. 9. 15.
노인봉 - 소금강 2024.08.31 오랜만에 노인봉으로 향한다.날씨도 덥고 하니 덜 올라가고 내려가며 계곡을 즐기는 곳으로 ~~  10시 25분에 진고개에서 산행을 시작한다.   넓은 주차장 저 끝에  산행 기점   자 !   산행 시작   맞은편 동대산-두로봉으로 해서  오대산으로 오르는 능선   2008년 10월에 오른적이 있다.   잘 관리된 여유로운 코스   각시취가 참 예쁘게 많이 피어있다.   고위평탄면 답게  아주  평평하게 길을 걷는다 ㅎㅎ   오대산 북쪽 도로가 있는 아래쪽도 내려다 보고   오늘 각시취가 참 많이 보이며 예쁘다.    계단도 만나고   아주 여유로운 숲길의 연속오늘 이곳은 시원한 바람이 불어 참 걷기에 좋다   꽃며느리밥풀꽃도 참 많이 피어있다.    산박하(오리방풀)도 참 많이 피어있다.   이고들빼기도.. 2024. 9. 1.
통영 비진도 미륵산 2024.08.25 이번엔 토요일에 아들네와 함께 만남을 하였기에일요산행을 한다마침 아내와 함께 통영 여행계획이 있어서 미리 사전답사 차원에서 무박으로 비진도를 갔다.그런데  아무래도 차안에서 충분한 수면이 안되어서오전에는 컨디션이 좋지가 않았다.  4시에 도착을 해서 30분 정도 차안에서 휴식을 취하고  서호 전통시장으로 들어가서 시락국울 먹었다.나의 입맛에는 맞지 않았다.   당연히 이야기 듣던대로 서호전통시장에 가서 유명한 시락국울 먹었지만나와서 주위를 둘러보니 충무김밥집이 여러군데 있었다.   통영항에 들어가서 휴식을 취하고  6시 50분 배로 출발을 한다.   통영항을 돌아보고   하늘에 습도가 높아서인지 맑은 느낌이 아니어서 많이  아쉽다.   저 뒤에 이따 오를 미륵산이 보인다.   한산도도 바라보고    7시.. 2024. 8. 26.
청태산 자연휴양림 캠핑 20240818~20 2024. 8. 23.
설악산 수렴동계곡-오세암 2024.08.17 오늘은 설악산이다.오랜만에 그랜드산악회 산행에 참가하였다.4암자팀(백담사-영시암-오세암-봉정암)도 있지만 나는 이 더위에 설악의 계곡을 즐기기 위해 신청을 해서오세암까지만  가고  만경대에 오른 뒤 돌아오며 계곡을 즐기려고 한다.  버스 기사님이  코스를 잘 선택하고 와서  9시 51분  백담사에서 산행을 시작 할 수 있었다.   물이 많지 않아 보이는 수렴동 계곡이 아쉽다.   오늘 몹시도 더운 날인데 역시 숲길은 더운 느낌은 아니다.   설악산 산행은 코스가 길어서  항상 지나가기 바쁜 수렴동계곡이다 .그렇지만 오늘은 여유롭게 즐겨야지 ㅎㅎ    10시 10분 길골을 지나고   10시 12분  맞은편에 보이는 귀때기골 입구도 지난다.저 골짜기로 내려오던 날들이 머리속에 그림처럼 흐른다.   10시 2.. 2024. 8. 21.
금산 성치산 무자치골 12폭포 2024.08.11 청실홍실 부부가 금산 성치산 12폭포에 갔다 7월 6일 내가 산행을 하며 12폭포로 하산을 하였었는데딱 우리 부부모임에서 올만한 곳이어서 진행을 하였는데모두들 대 만족을 하여 참 기분이 좋았다.  10시에  12폭포 휴게소 주차장에 도착하여  우리의 걸음이 시작되었다.   30분 후 제5폭포에 도착하였는데7월 6일에 왔을 때 보다 사람도 많고  물의 양은 적다   7월 6일의 풍경  ( 이런 곳에서 우리 부부 모임이 즐기고 싶었는데 아쉬웠다 )  그래도 돌아가며 사진을 찍고더 좋은 곳을 찾으려 올라서  10폭포 거북폭포 아래에 자리를 잡았다.   물에도 들어가고  맛있게 식사도 하고   즐겁게 식사를 하고   좀 더 좋은 곳을 찾아서   12폭포 금룡폭포로 우리 일행이 이동을 하였다.   이 폭포에서 우.. 2024. 8. 13.
수락산 동서산악회 산행 2024.08.10 오랜만에  셋째 동서와 함께 산행을 한다.앞으로 10월부터 매월 둘째 토요일에 함께 산행을 하기로 하였다.예전에 함께 하였던 우리 동서 4명이 같이 동서 산악회로 산행을 같이  했었는데이제 다시 부활하려 한다 ㅎㅎ 모처럼 동서의 사진을 찍어준 즐거운 날이었다 ㅎㅎ 2024. 8. 13.
수락산 흑석계곡 - 청학골 2024.07.30 수락산 곳곳을 다 다녀 보았지만  천문폭포를 가 보지 읺아서마침 시간이 나서 아내와 함께 평일날에 갔다. 11시 7분 부터 빼벌 버스정류정에서 시작을 한다.  기차바위 방향으로 진행을 하고   여기에서 왼쪽 계곡으로 들어 선다.   암반위로 흐르는 물이 시원하다.      너무나도 시원한 계곡풍경에 바로 물에 들어가고 싶지만조금 더 참고  천문폭포까지 가야한다.         11시 49분  천문폭포 도착이다.오늘 운이 좋아 이렇지만  주말에는 사람이 가득~한 곳이 되었다.     이렇게 실컷 물놀이를 하고   우리는 사기막고개를 향해 둘레길을 걷는다.   1시 50분 청학동 마당바위에 도착  청학동에서도 실컷 물놀이를 하고  돌아왔다. 2024. 8. 12.
비수구미 트레킹 2024.07.27 오늘은 엠티산악회에서 진행하는 화천 비수구미 트레킹아내가 함께 가기로 했다.  역시 7월말 토요일  고속도로에서 차가 밀려 예상보다 1시간이나 늦게 11시에  화천의 해산령에 도착하였다.    해산령은 해산터널을 빠져 나와서 바로 그 자리다.   그린엠티 대장님 덕분에 오늘은 부부사진도 생긴다.   걷는 길은 690m 에서 시작하는  임도 하산길이다.ㅋㅋ  오늘  산을 오르지 않고 내려만 가게 생겼다.   길 옆으로 물이 흐르고  계속되는 비로 인해 물도 많다.어제 저녁까지만 해도  일기 예보상으로는 이 시간에 비가 내려야 하는데오늘 아침에 보니 오후 늦은 시간으로 비오는 시간이 바뀌었다.참 다행스럽고   그냥 비 예보 믿지 말고 다녀야 겠다 ㅋㅋ   오랜만에  그린엠티 대장님과 이런 저런 대화를 하며 .. 2024. 7. 28.
적상산 2024.07.20 오늘 산행은 참 안타깝게 되었다.덕유산을  향적봉에서  황점까지 주욱~ 걸으며 능선을 즐기려 했었는데..일기예보도 전날 저녁까지 괜찮았는데..당일  아침 10시쯤에 폭우 수준의 비예보로 바뀌었다.그래도  비 그친 후 짧게라도 안성으로 내려가면 되겠지 하고 갔는데 곤도라 탑승장에 가니   낙뢰 예보가 있어 운행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12시 이후에는 가능 할 것 같다는 안내에 기다리고 있는데11시 30분  비는 거의 그쳐 가는데  갑자기 국립공원에서 입산금지 가 되었다고 한다.지금 올라가면 너무나 좋은데  왜 ????그렇지만  곤도라가 운행을 하지 않고  입산금지가 되어 버렸으니 ㅠㅠ할 수 없이  옆에 있는 적상산으로 향한다.그래도  기사님이  버스를 안국사 주차장까지 운행하시겠다고 하니 고마울 뿐 ~~  .. 2024. 7. 21.